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방구석TV 구독하기 : <a href="https://goo.gl/CejKMX" title="https://goo.gl/CejKMX" target='_blank'>https://goo.gl/CejKMX</a><br />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으세요^^<br /> <br />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br /> 오늘은 일본 여행 시 반드시 지켜야하는 에티켓 혹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인데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내가 당연하다고 여겼던 행동들이, 상대방에겐 매우 불쾌하거나 큰 실례가 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시죠!<br /> <br /> 1. 좌측통행<br /> 일본은 차량과 사람 모두 좌측통행으로, 버스와 택시 등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 좌측으로 탑승하셔야 하고, 에스컬레이트는 급한 사람들을 위하여 좌측이 아닌 우측을 비워두셔야 합니다.<br /> 하지만, 간사이 지방만큼은 우측통행을 해야 하는데요, 이유는 1970년 오사카국제박람회 당시 외국인들의 혼동을 막기 위해 국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우측통행을 시행 했던 것이 시초가 되었다 합니다.<br /> <br /> 2. 길거리 흡연<br /> 일본은 어릴 때부터 &#039;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039;라는 교육을 철저하게 받으며 자라는데요, 그래서 인지 일본은 실외 공공장소를 금연구역으로 정하고 거리에서 담배를 피우지 못하게 많은 노력하고 있습니다.<br /> 만약,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게 된다면 1,000엔에서 10,000엔까지의 과태료를 부과 할 수 있으며, 주의 사람들에게 매우 따가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위에 마련되어 있는 흡연구역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br /> <br /> 3. 목소리<br /> 대체로 일본인들은 조용히 말하는 편입니다. 너무 크게 말하면 위에서 말 했듯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이니 가능한 조용한 목소리로 대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br /> <br /> 4. 사진<br /> 사진은 정말 조심 하셔야 하는데요, 가계나 인물을 찍으실 때는 주인 또는 본인에게 양해를 구하셔야 합니다. 또한 식당 음식을 찍으려 하더라도 가능하면 점원에게 물어본 후 찍으세요!<br /> 괜히 막 찍다 걸리면 욕을 먹거나 심하면 경찰서에 끌려가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br /> <br /> 5. 여성 전용 칸<br /> 일본 지하철 노선 중 일부는 여성 전용 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남성분일 경우 바닥에 핑크색 마크가 보인다면 다른 칸을 이용하세요.<br /> 사실 여성 칸의 경우 이용노선이나 이용시간 등을 볼 때 탈 일이 많지 않아 잘 일어나지 않는 일이지만, 혹시 모른 다는 생각에 알려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세요.<br /> <br /> 6. 식당<br /> 한국에서는 밑반찬을 더 달라고 말하면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일본은 단무지 하나를 시켜도 추가로 돈을 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삭막하고 정이 말라버린 듯 한 느낌도 받을 수도 있지만 장인 정신을 의도로 한다 하니 무턱대고 반찬을 리필 했다간 생각외의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br /> <br />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Video date 2017/06/20 15:36
Play musics without ads!
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xKFEg8Jt-v4/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xKFEg8Jt-v4
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6K+
03:23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00:00
Loading...
방구석TV 구독하기 : https://goo.gl/CejKMX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으세요^^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 시 반드시 지켜야하는 에티켓 혹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인데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내가 당연하다고 여겼던 행동들이, 상대방에겐 매우 불쾌하거나 큰 실례가 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1. 좌측통행
일본은 차량과 사람 모두 좌측통행으로, 버스와 택시 등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 좌측으로 탑승하셔야 하고, 에스컬레이트는 급한 사람들을 위하여 좌측이 아닌 우측을 비워두셔야 합니다.
하지만, 간사이 지방만큼은 우측통행을 해야 하는데요, 이유는 1970년 오사카국제박람회 당시 외국인들의 혼동을 막기 위해 국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우측통행을 시행 했던 것이 시초가 되었다 합니다.

2. 길거리 흡연
일본은 어릴 때부터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라는 교육을 철저하게 받으며 자라는데요, 그래서 인지 일본은 실외 공공장소를 금연구역으로 정하고 거리에서 담배를 피우지 못하게 많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게 된다면 1,000엔에서 10,000엔까지의 과태료를 부과 할 수 있으며, 주의 사람들에게 매우 따가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위에 마련되어 있는 흡연구역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목소리
대체로 일본인들은 조용히 말하는 편입니다. 너무 크게 말하면 위에서 말 했듯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이니 가능한 조용한 목소리로 대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진
사진은 정말 조심 하셔야 하는데요, 가계나 인물을 찍으실 때는 주인 또는 본인에게 양해를 구하셔야 합니다. 또한 식당 음식을 찍으려 하더라도 가능하면 점원에게 물어본 후 찍으세요!
괜히 막 찍다 걸리면 욕을 먹거나 심하면 경찰서에 끌려가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5. 여성 전용 칸
일본 지하철 노선 중 일부는 여성 전용 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남성분일 경우 바닥에 핑크색 마크가 보인다면 다른 칸을 이용하세요.
사실 여성 칸의 경우 이용노선이나 이용시간 등을 볼 때 탈 일이 많지 않아 잘 일어나지 않는 일이지만, 혹시 모른 다는 생각에 알려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6. 식당
한국에서는 밑반찬을 더 달라고 말하면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일본은 단무지 하나를 시켜도 추가로 돈을 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삭막하고 정이 말라버린 듯 한 느낌도 받을 수도 있지만 장인 정신을 의도로 한다 하니 무턱대고 반찬을 리필 했다간 생각외의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93460 https://www.youtube.com/watch?v=xKFEg8Jt-v4 일본 여행 주의사항 #2 4번은 진짜 조심하세요![해외여행] 3
Mark LIKE on the tags!
2203 해외여행
9230 사랑
10061 행운
10422 선물
11031 커플
11028 애인
140113 기쁨
1889 기념
1271 꿀팁
56261 낭만
3948 신혼여행
12119 여행지
6088 행복
4085 추천
17761 가볼만한곳
483 여행
12755 자유여행
12140 가족여행
317002 먹어야할것
Vlogger
Vlogger
8K+
7K+
Subscribe Popular Videos! :)
 
Share page of @Vlogger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