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여행의 기술 4편 - &quot;실수비용&quot; 책정 by 고샤크 (feat. 여행자 보험 필수)<br /> <br /> 여행에는 늘 변수가 따른다!<br /> <br />   건기에 갔는데 내내 비가 내리기도 하고 우기에 갔는데 늘 쨍쨍 하기도 하다.<br /> <br /> 최근에 친정오빠 부부가 발리를 다녀왔는데  여행첫날부터 콘래드 리조트의 공사장 소음에 시달렸다. <br /> 둘쨋날엔 울루와뚜 사원에 갔다가 원숭이가 안경을 가지고 갔다. 나머지 일정때문에 안경을 새로 맞추는 곳에 가서 안경을 맞추니 반나절이 날아갔고 오후일정은 엉망이 되었다. 우리나라보다 일처리가 슬로우에 전문가가 필요한 안경기술이 비싼 발리. 안경 하나에 30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을 지불 해야했다.<br /> (안경은 여행자 보험 제외 품목이다. 선글라스는 보상됨)<br /> <br /> 누구나 실수를 한다!<br /> <br /> <br /> 나는 3년전 유럽여행을 할때 악명높은 &quot;라이언에어&quot;를 탔다. 저가항공인 만큼 당연히 3시간전 웹체크인+인쇄된 e티켓이 필수인데 안일하게 생각해서 우리나라와 시스템이 똑같을 줄 알고 프린트는 물론! 웹체크인도 안하고 갔다. 영국-노르웨이 가는 편도 티켓이었는데 벌금 2인 24만원을 지불하지 않으면 오프라인 체크인을 해줄수 없다고 했다. 당연히 환불불가 티켓이었다. 1인 5만원 티켓을 버리느냐 아니냐를 고민했다. 오늘 날리게 될 숙박비+내일 티켓 비용 하니 벌금 가격이랑 비슷했다. 결국 벌금을 내고 원래 일정대로 탑승했다! 빠듯한 예산 속에서 유럽5개국 여행에서 데미지가 크게 났다.<br /> <br /> <br /> <br /> <br /> <br /> 그래서 난 여행할때 미리<br /> <br /> 실수 비용<br /> <br /> 을 책정한다. 실수나 운이 따라주지 않아도 여유비용을 마련해 두는거다. 그것이 때때로 실수의 유형일 수도 강도의 유형일 수도 사기의 유형일 수 있다.<br /> <br /> 특히 동남아는 택시비용을 여행내내 흥정해야 하고(택시가격 사기 많음) 미국버스 안에서 휴대폰을 놓고 내리는 일도 있다.<br /> 낯선 도시에서의 새로운 경험 만큼 우리는 실수를 할 확률이 매우 높다.<br /> <br /> 실수를 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br /> <br /> <br /> 그리고 1만원 내외의 여행자 보험은 필수다!!!<br /> <br /> 여행의 기간&amp;물가에 따라 책정하는 비용은 다르지만 1인 30~50만원의 여비비는 늘 마련해 둔다.<br /> <br /> 어떤 분은 이부분을 &quot;멍청비용&quot;이라고 부르던데 늘 실수비용 예산 책정은<br /> <br /> 평정심을 잃지 않게 해준다.<br /> <br /> 저번달에 라오스에 갔을때도 아침에 커피 한잔 사러 나갔다가 커피 한잔에 3만원 내고 나온 일화도 있다 ㅋㅋㅋ 노점상 커피가 3천원인데 단위를 잘 못 계산;;;;;<br /> <br /> 하지만<br /> <br /> 마음의 평화를 잃으면 여행일정 내내 아까운 시간을 날리는 악순환이 되니까요!!<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Video date 2018/11/17 05:43
Play musics without ads!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AyYnswZKdZ4/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AyYnswZKdZ4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3
07:05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00:00
Loading...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feat. 여행자 보험 필수)

여행에는 늘 변수가 따른다!

  건기에 갔는데 내내 비가 내리기도 하고 우기에 갔는데 늘 쨍쨍 하기도 하다.

최근에 친정오빠 부부가 발리를 다녀왔는데  여행첫날부터 콘래드 리조트의 공사장 소음에 시달렸다. 
둘쨋날엔 울루와뚜 사원에 갔다가 원숭이가 안경을 가지고 갔다. 나머지 일정때문에 안경을 새로 맞추는 곳에 가서 안경을 맞추니 반나절이 날아갔고 오후일정은 엉망이 되었다. 우리나라보다 일처리가 슬로우에 전문가가 필요한 안경기술이 비싼 발리. 안경 하나에 30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을 지불 해야했다.
(안경은 여행자 보험 제외 품목이다. 선글라스는 보상됨)

누구나 실수를 한다!


나는 3년전 유럽여행을 할때 악명높은 "라이언에어"를 탔다. 저가항공인 만큼 당연히 3시간전 웹체크인+인쇄된 e티켓이 필수인데 안일하게 생각해서 우리나라와 시스템이 똑같을 줄 알고 프린트는 물론! 웹체크인도 안하고 갔다. 영국-노르웨이 가는 편도 티켓이었는데 벌금 2인 24만원을 지불하지 않으면 오프라인 체크인을 해줄수 없다고 했다. 당연히 환불불가 티켓이었다. 1인 5만원 티켓을 버리느냐 아니냐를 고민했다. 오늘 날리게 될 숙박비+내일 티켓 비용 하니 벌금 가격이랑 비슷했다. 결국 벌금을 내고 원래 일정대로 탑승했다! 빠듯한 예산 속에서 유럽5개국 여행에서 데미지가 크게 났다.





그래서 난 여행할때 미리

실수 비용

을 책정한다. 실수나 운이 따라주지 않아도 여유비용을 마련해 두는거다. 그것이 때때로 실수의 유형일 수도 강도의 유형일 수도 사기의 유형일 수 있다.

특히 동남아는 택시비용을 여행내내 흥정해야 하고(택시가격 사기 많음) 미국버스 안에서 휴대폰을 놓고 내리는 일도 있다.
낯선 도시에서의 새로운 경험 만큼 우리는 실수를 할 확률이 매우 높다.

실수를 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그리고 1만원 내외의 여행자 보험은 필수다!!!

여행의 기간&물가에 따라 책정하는 비용은 다르지만 1인 30~50만원의 여비비는 늘 마련해 둔다.

어떤 분은 이부분을 "멍청비용"이라고 부르던데 늘 실수비용 예산 책정은

평정심을 잃지 않게 해준다.

저번달에 라오스에 갔을때도 아침에 커피 한잔 사러 나갔다가 커피 한잔에 3만원 내고 나온 일화도 있다 ㅋㅋㅋ 노점상 커피가 3천원인데 단위를 잘 못 계산;;;;;

하지만

마음의 평화를 잃으면 여행일정 내내 아까운 시간을 날리는 악순환이 되니까요!!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8280 https://www.youtube.com/watch?v=AyYnswZKdZ4 여행의 기술 4편 - "실수비용" 책정 by 고샤크 (발리여행-울루와뚜 원숭이,유럽여행-라이언에어,라오스-낍 환율) 3
Mark LIKE on the tags!
483 여행
6872 기술
18947 4편
1
18948 실수비용
18949 책정
18950 고샤크
18951 발리여행-울루와뚜
18952 원숭
18953 유럽여행-라이언에어
18954 라오스-낍
1534 환율
18955 유럽여행라이언에어
18956 라오스낍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