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quot;나경원 원내대표는 앞으로 두고 두고 오늘 한 말을 후회할 것이다.&quot;<br /> <br />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오마이뉴스 &#039;박정호의 핫스팟 - 이상민의 뜨거운 정치 시즌2&#039;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039;대한민국 대통령은 김정은 수석대변인&#039;이라는 표현을 쓴 것에 대해 &quot;국가 원수인 대통령을 존중해야 하는 것 아니냐, 나 원내대표를 향해 &#039;군국주의의 대변인 아니냐&#039;고 하면 좋겠냐&quot;며 이와 같이 주장했다.<br /> <br /> &quot;이른바 태극기 부대를 보고 이런 말을 한 것 같다. 이번 발언에 대한 국민들의 책임 추궁이 있을 것이다.&quot; <br /> <br />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quot;더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quot;라는 발언에 대해 외신 보도에서 나온 내용으로 &#039;그런 이야기를 듣지 않게 해달라&#039;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br /> <br /> 이 의원은 나 원내대표의 &#039;외신 인용&#039; 해명에 대해 &quot;결국 돌려서 얘기한 것 아니냐, 교활하다&quot;고 지적했다. <br /> <br /> &quot;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당시 한나라당 대선 후보가 &#039;BBK를 설립했다&#039;고 한 동영상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가 &#039;나는&#039; 이란 말이 없다며 이명박 후보가 bbk를 설립한 걸 인정한 게 아니라고 했던 것과 똑같은 상황&quot;이라고 지적했다.<br /> <br /> 이어 이 의원은 &quot;우리 당이 일회성 항의하는 것으로 이번 사안을 끝낼 게 아니라 끊질기게 물고 늘어져야 한다&quot;며 &quot;그래야 &#039;제2의 나경원&#039;, &#039;제3의 나경원&#039;이 나오지 않을 것&quot;이라고 밝혔다.<br /> <br /> 그러면서 &quot;저는 당내에서 참고 타협하자는 쪽이지만, 여기서 유야무야 되면 안 된다&quot;고 덧붙였다.<br /> <br /> 아울러 이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비례대표제 폐지 주장에 대해 &quot;나경원 원내대표는 본인이 비례대표 출신 아니냐&quot;며 &quot;여야4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 처리를 위해 패스트트랙 논의를 하니까, 그 판을 뒤집기 위한 전략일 뿐&quot;이라고 비판했다.<br /> <br /> (글 - 박정호 기자 / 영상 취재 및 편집 - 김윤상)<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Video date 2019/03/13 14:20
Play musics without ads!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IXA9SbpLcIU/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IXA9SbpLcIU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675
30:30[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00:00
Loading...
"나경원 원내대표는 앞으로 두고 두고 오늘 한 말을 후회할 것이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오마이뉴스 '박정호의 핫스팟 - 이상민의 뜨거운 정치 시즌2'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대한민국 대통령은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표현을 쓴 것에 대해 "국가 원수인 대통령을 존중해야 하는 것 아니냐, 나 원내대표를 향해 '군국주의의 대변인 아니냐'고 하면 좋겠냐"며 이와 같이 주장했다.

"이른바 태극기 부대를 보고 이런 말을 한 것 같다. 이번 발언에 대한 국민들의 책임 추궁이 있을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더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라는 발언에 대해 외신 보도에서 나온 내용으로 '그런 이야기를 듣지 않게 해달라'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이 의원은 나 원내대표의 '외신 인용' 해명에 대해 "결국 돌려서 얘기한 것 아니냐, 교활하다"고 지적했다.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당시 한나라당 대선 후보가 'BBK를 설립했다'고 한 동영상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가 '나는' 이란 말이 없다며 이명박 후보가 bbk를 설립한 걸 인정한 게 아니라고 했던 것과 똑같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의원은 "우리 당이 일회성 항의하는 것으로 이번 사안을 끝낼 게 아니라 끊질기게 물고 늘어져야 한다"며 "그래야 '제2의 나경원', '제3의 나경원'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당내에서 참고 타협하자는 쪽이지만, 여기서 유야무야 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비례대표제 폐지 주장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본인이 비례대표 출신 아니냐"며 "여야4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 처리를 위해 패스트트랙 논의를 하니까, 그 판을 뒤집기 위한 전략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글 - 박정호 기자 / 영상 취재 및 편집 - 김윤상)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74170 https://www.youtube.com/watch?v=IXA9SbpLcIU [핫스팟] 이상민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 이명박 BBK 발언 떠올라" 3
Mark LIKE on the tags!
188547 박정호
118 이명박
158 김정은
156 대통령
22193 이상민
269816 뜨거운 정치
13631 나경원
6305 망언
29932 대정부질문
188548 핫스팟
36211 주어
234415 비례대표
11633 문재인
2585 라이브
5916 생방송
2151 생중계
3188 오마이뉴스
269817 수석대변인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