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베트남에서 돌아온 뒤 처음으로 공개행보에 나섰습니다. <br />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투표를 위해선데요.<br /> 5년 전 투표 때는 &#039;핵무력 발전&#039;을 언급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엔 &#039;경제 건설&#039;을 강조했습니다.<br /> 최영윤 기자입니다.<br /> <br /> [리포트]<br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책공업종합대학에 나타났습니다.<br /> 북한의 입법기관인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 선거에 투표하기 위해섭니다.<br /> 베트남에서 귀국한 뒤 공개 석상에 나온건 처음입니다.<br /> [조선중앙TV : &quot;우리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김책공업종합대학에 꾸려진 선거장에 도착했습니다.&quot;]<br /> 김책공대는 광업에서부터 전자.전기공학까지 이공계 관련 16개 학부가 있는 공학 분야 최고 전문가 양성기관입니다.<br /> 김 위원장은 대의원 후보이기도 한 김책공대 총장에게 &quot;과학 교육과 경제 건설을 위해 역할을 해달라&quot;고 말했습니다.<br /> 5년 전 13기 선거 당시, 김일성정치대학을 찾아 인민군 부대장에게 투표한 뒤 혁명무력 강화 발전을 언급한 것과 비교됩니다.<br /> 핵 무력을 강조했던 5년 전과 달리 사회주의 경제건설을 강조하는 정책 방향을 재확인했다는 분석입니다.<br /> [조한범/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quot;북미 2차 정상회담 결렬 이후에 북한의 노선 변경에 대한 우려가 많았는데요, 경제핵병진노선을 포기하고 경제건설 총력집중노선을 계속 견지하겠다.. 이런 행보로 읽혀집니다.&quot;]<br /> 2014년 대의원의 절반 이상이 물갈이 되면서 &#039;김정은 체제&#039;가 출범했듯, 김 위원장의 경제건설 의지를 담은 2기 집권 구상이 이번 대의원 구성에 어떻게 반영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br /> KBS 뉴스 최영윤입니다.<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Video date 2019/03/10 21:22
Play musics without ads!
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QSK5UBN_53k/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QSK5UBN_53k
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6
01:50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00:00
Loading...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베트남에서 돌아온 뒤 처음으로 공개행보에 나섰습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투표를 위해선데요.
5년 전 투표 때는 '핵무력 발전'을 언급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엔 '경제 건설'을 강조했습니다.
최영윤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책공업종합대학에 나타났습니다.
북한의 입법기관인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 선거에 투표하기 위해섭니다.
베트남에서 귀국한 뒤 공개 석상에 나온건 처음입니다.
[조선중앙TV : "우리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김책공업종합대학에 꾸려진 선거장에 도착했습니다."]
김책공대는 광업에서부터 전자.전기공학까지 이공계 관련 16개 학부가 있는 공학 분야 최고 전문가 양성기관입니다.
김 위원장은 대의원 후보이기도 한 김책공대 총장에게 "과학 교육과 경제 건설을 위해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5년 전 13기 선거 당시, 김일성정치대학을 찾아 인민군 부대장에게 투표한 뒤 혁명무력 강화 발전을 언급한 것과 비교됩니다.
핵 무력을 강조했던 5년 전과 달리 사회주의 경제건설을 강조하는 정책 방향을 재확인했다는 분석입니다.
[조한범/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북미 2차 정상회담 결렬 이후에 북한의 노선 변경에 대한 우려가 많았는데요, 경제핵병진노선을 포기하고 경제건설 총력집중노선을 계속 견지하겠다.. 이런 행보로 읽혀집니다."]
2014년 대의원의 절반 이상이 물갈이 되면서 '김정은 체제'가 출범했듯, 김 위원장의 경제건설 의지를 담은 2기 집권 구상이 이번 대의원 구성에 어떻게 반영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영윤입니다.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71754 https://www.youtube.com/watch?v=QSK5UBN_53k 김정은, 귀국 후 첫 공개 행보…‘과학교육·경제건설’ 강조 / KBS뉴스(News) 3
Mark LIKE on the tags!
48604 NEWS
1
10044 kbs뉴스
23292 행보
260521 과학교육
260520 최고인민회
80980 투표
260519 경제건설
32997 강조
14504 김정
49302 뉴스9
7014 귀국
5636 공개
2503 베트남
158 김정은
8562 북한
49303 KBS 뉴스9
260522 공개행보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