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br /> [연합뉴스20]<br /> <br /> [앵커] <br /> <br /> 국토교통부가 현대차를 차량 결함 늑장 신고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한편 그동안 소비자 불만이 제기된 몇몇 결함에 대해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br /> <br /> 하지만 자동차 결함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수년째 제자리 걸음인 국토부의 조사도 &#039;늑장 행정&#039;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br /> <br /> 이경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br /> <br /> [기자] <br /> <br /> 국토교통부는 현대차가 차량 결함을 알고도 당국에 늑장 신고했다고 이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br /> <br /> 싼타페 에어백 결함을 발견하고도 이를 1년3개월이 경과한 지난 9월 말 늑장 리콜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br /> <br /> 국토부는 최근 또 현대차 덤프트럭 리콜을 발표했는데 역시 차량 결함을 알아챈지 1년4개월이 지난 뒤 신고한 지각 리콜이었습니다.<br /> <br /> 두 건의 늑장 신고 및 리콜은 현대차의 현직직원이 관련 결함을 국토부에 내부 제보한 시점을 전후로 갑자기 이뤄졌단 공통점이 있습니다.<br /> <br /> 반면 수년전부터 논란이 된 YF쏘나타와 HG그랜저 등의 세타2엔진과 무려 20개 차종의 핸들 결함에 대한 국토부 조사는 여전히 제자리 걸음입니다. <br /> <br /> 미국에선 세타2엔진과 핸들 등의 리콜이 진행됐지만 국내에선 수년째 조사만 벌일 뿐 진척이 없습니다.<br /> <br /> 다만 국토부는 최근 다시 세타2엔진의 시동 꺼짐과 핸들 오작동 결함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는데 이번에도 현대차 내부자가 관련 문건을 제보한 이후 마지못해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br /> <br /> 이 자료엔 현대차가 차량 결함 사실을 인지한 시점과 결함 원인 등을 자체 파악해 정리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br /> <br /> 국토부의 신속한 조사와 결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br /> <br /> 국내 소비자 차별논란까지 일고 있던 각종 차량결함의 실체가 곧 베일을 벗을지 주목됩니다. <br /> <br /> 연합뉴스TV 이경태입니다. <br /> <br />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br /> <br /> (끝)<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Last tagged 2023/11/18 11:02
Play musics without ads!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cdn.hoyatag.com/cache/2018/11/15/4d32396b13190b3a3b44aadc2ef7619d.jpg
https://www.youtube.com/embed/QkZdAOLmzsg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15
02:09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00:00
Loading...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연합뉴스20]

[앵커]

국토교통부가 현대차를 차량 결함 늑장 신고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한편 그동안 소비자 불만이 제기된 몇몇 결함에 대해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결함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수년째 제자리 걸음인 국토부의 조사도 '늑장 행정'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경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토교통부는 현대차가 차량 결함을 알고도 당국에 늑장 신고했다고 이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싼타페 에어백 결함을 발견하고도 이를 1년3개월이 경과한 지난 9월 말 늑장 리콜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국토부는 최근 또 현대차 덤프트럭 리콜을 발표했는데 역시 차량 결함을 알아챈지 1년4개월이 지난 뒤 신고한 지각 리콜이었습니다.

두 건의 늑장 신고 및 리콜은 현대차의 현직직원이 관련 결함을 국토부에 내부 제보한 시점을 전후로 갑자기 이뤄졌단 공통점이 있습니다.

반면 수년전부터 논란이 된 YF쏘나타와 HG그랜저 등의 세타2엔진과 무려 20개 차종의 핸들 결함에 대한 국토부 조사는 여전히 제자리 걸음입니다.

미국에선 세타2엔진과 핸들 등의 리콜이 진행됐지만 국내에선 수년째 조사만 벌일 뿐 진척이 없습니다.

다만 국토부는 최근 다시 세타2엔진의 시동 꺼짐과 핸들 오작동 결함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는데 이번에도 현대차 내부자가 관련 문건을 제보한 이후 마지못해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이 자료엔 현대차가 차량 결함 사실을 인지한 시점과 결함 원인 등을 자체 파악해 정리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국토부의 신속한 조사와 결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소비자 차별논란까지 일고 있던 각종 차량결함의 실체가 곧 베일을 벗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이경태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2
#Funny
#Funny
1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1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3756 https://youtu.be/QkZdAOLmzsg 국토부, 현대차 결함 조사만 수년째…국민 안전은? 3
Mark LIKE on the tags!
8292 국토부
1710 현대차
5655 결함
1668 국민
8298 안전뒷전
Mozzy
Mozzy
1K+
2K+
인터넷 이슈 모아 모아~~~
 
Share page of @Mozzy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