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 앵커멘트 】<br /> &#039;로또 청약&#039;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청약 가점을 높이려는 불법행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br /> 정부는 특히 부양가족 점수를 높이려는 위장전입이 많아진다고 보고 인기가 높은 서울 개포 8단지부터 자세히 들여다볼 방침입니다.<br /> 신동규 기자입니다. <br /> <br /> <br /> 【 기자 】<br /> 지난해 말 분양한 부산의 한 아파트 단지입니다.<br /> <br /> 1순위 청약 경쟁률이 30대 1을 넘을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는데, 일부 청약 거래에서 불법행위가 포착됐습니다. <br /> <br /> ▶ 인터뷰(☎) : 경찰 관계자<br /> - &quot;부산에 연고가 없던 사람이 갑자기 그 시점에 전입했다가 당첨되면 원주소로 돌아가는….&quot;<br /> <br /> 주소만 옮겨 같이 살지도 않는 부모 등을 부양하는 것처럼 꾸민 겁니다.<br /> <br /> 부양가족이 많을수록 청약 가점을 많이 받아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점을 노렸습니다.<br /> <br /> 정부는 투기과열지구에서 이런 위장전입이 많다고 보고 실태조사에 들어갔습니다.<br /> <br /> 당장 시장의 관심이 많은 서울 강남 개포 8단지 청약부터 당첨자 가족이 실제 거주하는지 직접 방문해 확인할 방침입니다. <br /> <br /> 다만, 조사해야 할 대상에 비해 담당 공무원은 턱없이 부족해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br /> <br /> ▶ 인터뷰 : 박원갑 /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연구위원<br /> - &quot;위장전입 가능성이 있는 당첨자를 대상으로 집중 스크린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quot;<br /> <br /> 상대적으로 조작하기 쉬운 부양가족 가점을 아예 낮추거나, 적발됐을 때 처벌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br /> <br /> MBN뉴스 신동규입니다.<br /> <br /> 영상취재 : 문진웅 기자·전성현 VJ<br /> 영상편집 : 김혜영<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Video date 2018/03/13 21:10
Play musics without ads!
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lH5RoELYTJo/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lH5RoELYTJo
'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12
02:14'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00:00
Loading...
【 앵커멘트 】
'로또 청약'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청약 가점을 높이려는 불법행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특히 부양가족 점수를 높이려는 위장전입이 많아진다고 보고 인기가 높은 서울 개포 8단지부터 자세히 들여다볼 방침입니다.
신동규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해 말 분양한 부산의 한 아파트 단지입니다.

1순위 청약 경쟁률이 30대 1을 넘을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는데, 일부 청약 거래에서 불법행위가 포착됐습니다.

▶ 인터뷰(☎) : 경찰 관계자
- "부산에 연고가 없던 사람이 갑자기 그 시점에 전입했다가 당첨되면 원주소로 돌아가는…."

주소만 옮겨 같이 살지도 않는 부모 등을 부양하는 것처럼 꾸민 겁니다.

부양가족이 많을수록 청약 가점을 많이 받아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점을 노렸습니다.

정부는 투기과열지구에서 이런 위장전입이 많다고 보고 실태조사에 들어갔습니다.

당장 시장의 관심이 많은 서울 강남 개포 8단지 청약부터 당첨자 가족이 실제 거주하는지 직접 방문해 확인할 방침입니다.

다만, 조사해야 할 대상에 비해 담당 공무원은 턱없이 부족해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박원갑 /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연구위원
- "위장전입 가능성이 있는 당첨자를 대상으로 집중 스크린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조작하기 쉬운 부양가족 가점을 아예 낮추거나, 적발됐을 때 처벌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MBN뉴스 신동규입니다.

영상취재 : 문진웅 기자·전성현 VJ
영상편집 : 김혜영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19475 https://www.youtube.com/watch?v=lH5RoELYTJo '부모님 모시는 것처럼' 위장전입 청약 꼼수 철퇴 3
Mark LIKE on the tags!
8620 부모님
36681 모시
29391 위장전입
10874 청약
6851 꼼수
36682 철퇴
36683 특별공급
36684 것처럼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