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소변을 전혀 보지 못하거나, 소변을 보더라도 완전히 배출하지 못하는 경우, 남아있는 소변을 <br /> 인위적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뇨’라고 합니다. <br /> <br /> 주명수 교수 / 서울아산병원 비뇨의학과<br />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주기적이면서 인위적으로 소변 을 배출시키는 것을 간헐적 도뇨라고 하는데 거동이 어렵거나 손의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경우 보호자가 대신 시행합니다. <br /> <br /> 방광에 소변이 남아 있으면 방광의 탄성을 저하시키고, 요로 감염이나 요실금, 그리고 요관으로 소변이 역류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합병증으로 인한 신장기능의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도뇨가 필요합니다. <br /> <br /> 도뇨 관리 준비물로는 도뇨관과 윤활제, 물티슈와 소변 받을 용기가 필요하며, 여성의 경우, 거울을 준비하고, 소아의 경우나 손으로 도뇨하지 않는 경우, 위생 장갑과 핀셋이 필요합니다.<br /> <br /> 먼저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br /> 속옷을 벗고 변기에 앉아 다리 사이에 거울을 고정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등을 벽에 기대고 다리를 벌려 다리 사이에 거울을 고정하고, 마비로 인해 거동이 어려운 경우 보호자가 대신 시행합니다.<br /> <br /> 음순과 요도구 입구를 요도구쪽에서 항문 방향으로 3~4회 물티슈로 닦습니다. <br /> <br /> 한 손은 핀셋으로 윤활제를 바른 도뇨관 2~3cm 정도를 잡고, 다른 한 손의 검지와 중지는 음순을 서서히 벌려 요도구를 확인 후 도뇨관을 삽입합니다. <br /> <br /> 도뇨관 끝을 소변 받을 용기에 놓고 소변이 나오면 도뇨관을 2~3cm 정도 더 밀어 넣습니다.<br /> 소변의 흐름이 멈추면 아랫배를 요도쪽으로 부드럽게 누르며 도뇨관을 서서히 돌리거나 빼면서 남은 소변이 나오도록 해 방광을 비웁니다.<br /> 더 이상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도뇨관을 서서히 빼고 물티슈로 음순과 요도구 입구를 닦아 줍니다.<br /> 도뇨량을 측정해 기록하고,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해 도뇨관을 씻은 후 물기를 말려 용기에 보관합니다<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Video date 2020/04/28 09:24
Play musics without ads!
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uWNR9UgdkHY/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uWNR9UgdkHY
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8K+
04:15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00:00
Loading...
소변을 전혀 보지 못하거나, 소변을 보더라도 완전히 배출하지 못하는 경우, 남아있는 소변을
인위적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뇨’라고 합니다.

주명수 교수 / 서울아산병원 비뇨의학과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주기적이면서 인위적으로 소변 을 배출시키는 것을 간헐적 도뇨라고 하는데 거동이 어렵거나 손의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경우 보호자가 대신 시행합니다.

방광에 소변이 남아 있으면 방광의 탄성을 저하시키고, 요로 감염이나 요실금, 그리고 요관으로 소변이 역류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합병증으로 인한 신장기능의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도뇨가 필요합니다.

도뇨 관리 준비물로는 도뇨관과 윤활제, 물티슈와 소변 받을 용기가 필요하며, 여성의 경우, 거울을 준비하고, 소아의 경우나 손으로 도뇨하지 않는 경우, 위생 장갑과 핀셋이 필요합니다.

먼저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속옷을 벗고 변기에 앉아 다리 사이에 거울을 고정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등을 벽에 기대고 다리를 벌려 다리 사이에 거울을 고정하고, 마비로 인해 거동이 어려운 경우 보호자가 대신 시행합니다.

음순과 요도구 입구를 요도구쪽에서 항문 방향으로 3~4회 물티슈로 닦습니다.

한 손은 핀셋으로 윤활제를 바른 도뇨관 2~3cm 정도를 잡고, 다른 한 손의 검지와 중지는 음순을 서서히 벌려 요도구를 확인 후 도뇨관을 삽입합니다.

도뇨관 끝을 소변 받을 용기에 놓고 소변이 나오면 도뇨관을 2~3cm 정도 더 밀어 넣습니다.
소변의 흐름이 멈추면 아랫배를 요도쪽으로 부드럽게 누르며 도뇨관을 서서히 돌리거나 빼면서 남은 소변이 나오도록 해 방광을 비웁니다.
더 이상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도뇨관을 서서히 빼고 물티슈로 음순과 요도구 입구를 닦아 줍니다.
도뇨량을 측정해 기록하고,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해 도뇨관을 씻은 후 물기를 말려 용기에 보관합니다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192134 https://www.youtube.com/watch?v=uWNR9UgdkHY 비뇨기과 간헐적 청결 도뇨 관리법 [여성] 3
Mark LIKE on the tags!
552309 항문타투
552308 성기타투
473619 여자 오줌
987654321
987654321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987654321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