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앵커 멘트<br /> <br /> 온라인 광고를 클릭만 해도 수당을 주는 사이버 은행 사업이라며, 투자금을 모아 다단계 사기를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br /> <br /> 무려 만 2천여 명이 이들의 덫에 걸려, 2백억 원이 넘는 돈을 날렸습니다.<br /> <br /> 허성권 기자입니다.<br /> <br /> 리포트<br /> <br /> 사이버은행 육성을 위한 정부사업을 대행하고 있다는 다단계 사기 피의자들의 설명회 영상입니다.<br /> <br /> 모바일 광고를 클릭하기만 하면 수당을 주는 획기적인 사업이라며 다단계 투자자 모집을 유도합니다.<br /> <br /> 녹취 최00(다단계 사기업체 본부장/음성변조) : &quot;회사가 주는 광고 미션을 매일 하나씩 수행만 하면 하루 2천 원씩 벌어갑니다. 하루만 원씩 벌어갑니다.&quot;<br /> <br /> 한 계좌에 37만 원씩 가입비를 받은 뒤 처음 한두 달은 하루 2천여 원을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투자자들을 속였습니다.<br /> <br /> 녹취 다단계 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quot;광고 수익이 매일 들어오니까 그걸 보고 한 거죠.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 않고 해서..&quot;<br /> <br /> 하지만 이렇게 광고를 클릭해 생기는 적립금은 대부분 환급되지 못하고 전산 오류를 핑계로 미뤄지다 무용지물이 됐습니다. <br /> <br /> 이런 방식으로 지난해 1월부터 다섯 달간 만 2천여 명으로부터 200억 원이 넘는 돈을 받아 가로챘습니다.<br /> <br /> 인터뷰 송상근(울산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 : &quot;(다단계 사기 피해금은)예금자 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quot;<br /> <br /> 경찰은 사기업체 대표 류 씨 등 3명을 구속, 38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피해금액을 환수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갔습니다.<br /> <br /> KBS 뉴스 허성권입니다.<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Video date 2016/01/04 22:18
Play musics without ads!
“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B4-To9tQCkc/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B4-To9tQCkc
“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45
01:40“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00:00
Loading...
앵커 멘트

온라인 광고를 클릭만 해도 수당을 주는 사이버 은행 사업이라며, 투자금을 모아 다단계 사기를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무려 만 2천여 명이 이들의 덫에 걸려, 2백억 원이 넘는 돈을 날렸습니다.

허성권 기자입니다.

리포트

사이버은행 육성을 위한 정부사업을 대행하고 있다는 다단계 사기 피의자들의 설명회 영상입니다.

모바일 광고를 클릭하기만 하면 수당을 주는 획기적인 사업이라며 다단계 투자자 모집을 유도합니다.

녹취 최00(다단계 사기업체 본부장/음성변조) : "회사가 주는 광고 미션을 매일 하나씩 수행만 하면 하루 2천 원씩 벌어갑니다. 하루만 원씩 벌어갑니다."

한 계좌에 37만 원씩 가입비를 받은 뒤 처음 한두 달은 하루 2천여 원을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투자자들을 속였습니다.

녹취 다단계 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광고 수익이 매일 들어오니까 그걸 보고 한 거죠.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 않고 해서.."

하지만 이렇게 광고를 클릭해 생기는 적립금은 대부분 환급되지 못하고 전산 오류를 핑계로 미뤄지다 무용지물이 됐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지난해 1월부터 다섯 달간 만 2천여 명으로부터 200억 원이 넘는 돈을 받아 가로챘습니다.

인터뷰 송상근(울산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 : "(다단계 사기 피해금은)예금자 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

경찰은 사기업체 대표 류 씨 등 3명을 구속, 38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피해금액을 환수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허성권입니다.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174393 https://www.youtube.com/watch?v=B4-To9tQCkc “광고 클릭만 하면 돈 번다”…200억 원대 사기 3
Mark LIKE on the tags!
407519 다단계광고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