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최근 연이어 한파가 지속되면서 전기장판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겨울철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장판과 전기매트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소비자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br /> <br />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전기장판류 18개 제품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5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넘는 가소제가 검출됐습니다. <br /> <br /> 전기장판류는 사용기간이 길고, 접촉면도 넓어 유해물질이 함유돼 있을 경우 인체에 노출될 우려가 높습니다. <br /> <br /> 이번에 조사된 전기매트 10개 중 7개 제품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보다 최대 142배 초과 검출됐습니다. <br /> <br /> 이들 제품에서 나온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내분비계 장애 물질로 정자수 감소, 불임, 조산 등 생식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암연구소에서는 발암가능물질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br /> <br /> 또 전기장판은 조사대상 8개 전 제품에서 가소제 DEHP가 최대 257배 넘게 검출됐습니다. <br /> <br /> 문제는 이같은 전기장판류에 대한 유해물질 안전기준이 없다는 겁니다. <br /> <br /> 제품의 표면코팅도 없거나 기준보다 얇았습니다. <br /> <br /> 전기매트 8개 제품은 표면코팅층이 아예 없거나 두께가 기준 이하였습니다. 또 전기장판은 8개 전 제품에서 표면코팅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br /> <br /> 표면코팅층이 없거나 얇은 경우 유해물질이 열에 의해 제품 표면 위로 용출돼 사람의 피부로 쉽게 전이될 위험이 있습니다. <br /> <br /> 특히 조사대상 제품중에는 환경성 관련 마크를 표시하면서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임을 강조한 것도 있었습니다. <br /> <br /> 하지만 이들 제품에서는 기준치를 초과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됐습니다.<br /> <br /> 소비자원은 유해물질이 검출된 제품 사업자에게 시정조치를 권고했고, 관련 업체는 자체적으로 해당 제품을 회수조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br /> <br /> 또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장판류에 대한 가소제 안전요건 마련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Video date 2018/01/23 19:42
Play musics without ads!
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DvNZj_UI0Iw/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DvNZj_UI0Iw
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1
02:42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00:00
Loading...
최근 연이어 한파가 지속되면서 전기장판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겨울철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장판과 전기매트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소비자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전기장판류 18개 제품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5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넘는 가소제가 검출됐습니다.

전기장판류는 사용기간이 길고, 접촉면도 넓어 유해물질이 함유돼 있을 경우 인체에 노출될 우려가 높습니다.

이번에 조사된 전기매트 10개 중 7개 제품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보다 최대 142배 초과 검출됐습니다.

이들 제품에서 나온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내분비계 장애 물질로 정자수 감소, 불임, 조산 등 생식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암연구소에서는 발암가능물질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또 전기장판은 조사대상 8개 전 제품에서 가소제 DEHP가 최대 257배 넘게 검출됐습니다.

문제는 이같은 전기장판류에 대한 유해물질 안전기준이 없다는 겁니다.

제품의 표면코팅도 없거나 기준보다 얇았습니다.

전기매트 8개 제품은 표면코팅층이 아예 없거나 두께가 기준 이하였습니다. 또 전기장판은 8개 전 제품에서 표면코팅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표면코팅층이 없거나 얇은 경우 유해물질이 열에 의해 제품 표면 위로 용출돼 사람의 피부로 쉽게 전이될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조사대상 제품중에는 환경성 관련 마크를 표시하면서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임을 강조한 것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들 제품에서는 기준치를 초과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유해물질이 검출된 제품 사업자에게 시정조치를 권고했고, 관련 업체는 자체적으로 해당 제품을 회수조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장판류에 대한 가소제 안전요건 마련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17099 https://www.youtube.com/watch?v=DvNZj_UI0Iw 환경마크 전기장판서 유해물질 검출 3
Mark LIKE on the tags!
32707 환경마크
32708 전기장판서
6232 유해물질
2879 검출
32709 한국소비자티브이
18108 제품
32710 유해물질이
32711 제품에서
32712 허경영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