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한달 가까이 지역 내 감염이 없던 부산에서 어제 하루,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습니다.<br /> 부녀 사이인 이 두 확진자는 각각 병원과 교회, 학교에서 생활한 것으로 확인돼 보건당국이 추가 감염 가능성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br /> 부산 취재기자 연결합니다.<br /> 최위지 기자, 지역 사회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데요<br /> 자세히 소식 전해주시죠.<br /> [리포트]<br /> 추가 확진자는 20대 여성과 50대 남성인데 이 두 사람은 부녀 사이입니다.<br /> 20대 여성은 부산의료원에서 일하는 간호사인데요.<br /> 부산의료원은 부산지역 코로나19 전담병원입니다.<br /> 이 간호사는 대구에서 이송돼 온 중증환자 9명을 치료하고 있었는데, 확진자를 돌보던 의료진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은 부산에서는 처음입니다.<br /> 간호사가 일한 병동에서 확인된 접촉자만 157명인데, 다행히 이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br /> 하지만 부산시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병원 내 모든 의료진과 직원 등 7백여 명도 추가로 검사했고 그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br /> 부산의료원은 간호사가 일한 병동이 위치한 일부 층을 부분 폐쇄했고 외래진료는 전면 중단했습니다.<br /> 간호사의 아버지인 50대 남성은 지난 12일, 부산의 한 교회 부활절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돼 불안을 키우고 있습니다.<br /> 당시 예배에 참석한 신도를 포함한 접촉자는 160여 명이고 이들에 대한 검체 조사가 진행중입니다.<br /> 해당 교회는 방역 후 즉각 폐쇄 조치됐습니다.<br /> 또, 이 남성이 교직원으로 일하는 부산의 한 고등학교도 임시 폐쇄됐습니다.<br /> 이 학교 교직원은 모두 자율격리에 들어갔으며 교사들은 자택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br /> 부산시 역학조사 결과 이 남성은 증상이 나타난 이달 8일 이후부터 검사를 받기 전 9일 동안 동네 병원과 식당, 찻집 등을 다니며 일상 생활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br /> 부산시는 이동 과정에 추가 접촉자가 없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br /> 26일 동안 지역사회 감염 없이 소강상태를 보이던 부산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 가능성이 다시 제기되며 보건당국에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br /> 지금까지 부산에서 KBS 뉴스 최위지입니다.▶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a href="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title="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target='_blank'>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a><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Video date 2020/04/20 12:25
Play musics without ads!
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Once shared, this message disappears.
https://i.ytimg.com/vi/W7r2O_Seo9k/mqdefault.jpg
https://www.youtube.com/embed/W7r2O_Seo9k
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34
02:11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00:00
Loading...
한달 가까이 지역 내 감염이 없던 부산에서 어제 하루,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부녀 사이인 이 두 확진자는 각각 병원과 교회, 학교에서 생활한 것으로 확인돼 보건당국이 추가 감염 가능성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부산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위지 기자, 지역 사회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데요
자세히 소식 전해주시죠.
[리포트]
추가 확진자는 20대 여성과 50대 남성인데 이 두 사람은 부녀 사이입니다.
20대 여성은 부산의료원에서 일하는 간호사인데요.
부산의료원은 부산지역 코로나19 전담병원입니다.
이 간호사는 대구에서 이송돼 온 중증환자 9명을 치료하고 있었는데, 확진자를 돌보던 의료진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은 부산에서는 처음입니다.
간호사가 일한 병동에서 확인된 접촉자만 157명인데, 다행히 이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부산시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병원 내 모든 의료진과 직원 등 7백여 명도 추가로 검사했고 그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부산의료원은 간호사가 일한 병동이 위치한 일부 층을 부분 폐쇄했고 외래진료는 전면 중단했습니다.
간호사의 아버지인 50대 남성은 지난 12일, 부산의 한 교회 부활절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돼 불안을 키우고 있습니다.
당시 예배에 참석한 신도를 포함한 접촉자는 160여 명이고 이들에 대한 검체 조사가 진행중입니다.
해당 교회는 방역 후 즉각 폐쇄 조치됐습니다.
또, 이 남성이 교직원으로 일하는 부산의 한 고등학교도 임시 폐쇄됐습니다.
이 학교 교직원은 모두 자율격리에 들어갔으며 교사들은 자택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역학조사 결과 이 남성은 증상이 나타난 이달 8일 이후부터 검사를 받기 전 9일 동안 동네 병원과 식당, 찻집 등을 다니며 일상 생활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시는 이동 과정에 추가 접촉자가 없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26일 동안 지역사회 감염 없이 소강상태를 보이던 부산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 가능성이 다시 제기되며 보건당국에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에서 KBS 뉴스 최위지입니다.▶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View comments
This playlist has no title.
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Share with your friends!
Press emoticons to leave feelings.
#Like
#Like
0
#Funny
#Funny
0
#Sad
#Sad
0
#Angry
#Angry
0
#Cool
#Cool
0
#Amazing
#Amazing
0
#Scary
#Scary
0
#Want more
#Want more
0
158877 https://www.youtube.com/watch?v=W7r2O_Seo9k 부녀 확진…병원·교회 ‘비상’ / KBS뉴스(News) 3
Mark LIKE on the tags!
587597 부녀
292412 확진
4134 병원
4884 교회
4173 비상
10044 kbs뉴스
2488 news
1
Guest
Guest
0
0
There is no introduction.
 
Share page of @Guest
UnMark |Edit |Search
Mark |Dislike |Search
Mark |Del |Search
Open
Report
Full screen
Timer
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