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강의] 입문편 3강 - 옵션 설정 (고인물이 알려주는 배그 강의) - 진데레

입문편 3강 - 배틀 그라운드 내의 모든 옵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br /> [환경설정]<br /> 언어 설정 - 한국어 / 영어<br /> <br /> 비디오캡처 - 하이라이트 자동 캡쳐 설정 옵션으로 게임 내 킬과 데스 로그를 기록하여 게임이 끝나면 저장 여부를 알려주고 본인이 어떻게 죽었는지 또는 어떻게 죽였는지 영상을 기록하여 본인만의 일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br /> <br /> 디스플레이 설정<br /> 디스플레이 모드 - 전체화면 / 전체화면(창) / 창모드<br /> 해상도 - 1920*1080<br /> 1인칭 시야 Fov 80 - 103 높을수록 시야가 멀리 보임 (단 조준경 모드에서는 동일)<br /> 밝기 - 게임 내 밝기를 조정합니다.<br /> <br /> 고급설정<br /> 화면 스케일 (70-120) <br /> 몇 퍼센트의 크기로 기본 랜더링을 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br /> 100일때 (1920x1080) 120일때 (2304x1296) 70일때(1344x756)<br /> <br /> 그래픽 옵션<br /> <br /> 안티앨리어싱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 5 정도 (거의 차이 없음)<br /> 배틀그라운드 최적화<br /> 물체의 테두리를 매끄럽게 다듬어주는 옵션입니다.<br /> 물체의 테두리를 자세히 보시면 매우 낮음에서는 경계선들이 거칠게 표현되고 있으며<br /> 울트라에서는 경계선을 부드럽게 다듬어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br /> 안티앨리어싱 옵션은 일명 ‘계단 현상 제거’ 옵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br /> <br /> 낮음과 중간 사이에서는 먼거리의 물체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있으니 <br /> 아예 매우낮음으로 설정하시거나 높음이상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br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차이는 5 정도로 낮은 수치이니<br /> 개인의 성향에 따라 매우낮음이나 울트라 중 선택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br /> <br /> 포스트 프로세싱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15~20 정도<br /> <br /> 텍스쳐에 후처리를 진행해 질감을 강조하고 명암을 생성하는 옵션입니다.<br /> 울트라로 갈수록 질감과 명암, 눈의 초점까지 구현하는 옵션인데요 <br /> 울트라로 갈수록 창문이 실감나게 바뀌어 창문 내부가 더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br /> 이외에도 차량의 표면, 헬멧부분이 더 디테일하게 보이는 효과가 주어지는데 <br /> <br /> 그림자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20~25 정도<br /> 3D 게임에서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옵션 중 하나가 바로 그림자 옵션입니다.<br /> 그림자 옵션은 홀로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광원에 의한 그림자 변화를 구현해야 하므로 실시간 연산이 가중되기 때문에 더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br /> 울트라 옵션의 경우 캐릭터 근처의 나뭇잎까지 선명한 그림자 형태로 보이게 되며, 옵션이 낮아지게 되면 생략되어지는 그림자들이 있지만, 실제적인 프레임 손실적 측면을 본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은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낮음에서도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br /> <br /> 텍스처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 10~15 정도<br /> <br /> 물체에 입혀지는 표면의 디테일을 결정합니다. <br /> 높으면 높을수록 땅, 풀, 나무를 포함하여 캐릭터, 무기 등 모든 이미지에 디테일을 더해주게 됩니다. 매우 낮음의 경우 사물 표현력은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뭉개진 그래픽을 감상하게 되며, 텍스처 옵션은 GPU에 큰 부하를 주지는 않지만 그래픽 카드 램 요구량에 크게 관여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그래픽 카드가 저사양이 아니라면 최소한 중간 이상의 옵션을 주셔야 실제감이 보장되며, 높음과 울트라의 체감적으로 화질 차이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br /> <br /> 효과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10~15 정도<br /> <br /> 말 그대로 시각적 효과에 해당하는 모든 것들을 강화해줍니다. <br />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수류탄이 터질때의 효과나 레드존이 떨어질 때, 연막탄의 연기나, 총구에서 발생하면 화염구 등 게임 내에 다양한 효과들에 대한 디테일을 강화시켜 줍니다. 결정적으로 효과 옵션이 높으면 멀리서 적이 나를 쏠 때 불빛이 번쩍이는게 더 선명하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양에 여유가 있다면 효과도 높은 옵션을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br /> <br /> 식생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5 정도 (거의 차이 없음)<br /> 식생은 나뭇잎이나, 덤불, 풀잎의 풍성함을 결정하는 옵션인데요<br /> 대략적으로 500m까지는 매우 낮음에도 동일하게 표현이 되고 있으며, 옵션이 높아질수록 멀이 있는 나무나 덤불의 표현들이 선명하게 보여지게 됩니다. 식생이 게임 플레이 자체에 미치는 영향은 없으며, 옵션마다 프레임 차이는 1 미만인데, 그래픽카드의 비디오 램을 꽤 사용하게 되니, 개인의 사양에 따라서 매우낮음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비디오 램의 여유가 있으신 분이나, 풍성하게 멀리서도 나무가 표현되길 바라시는 분이라면 울트라 옵션으로 돌리셔도 게임 내 프레임 드랍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br /> <br /> 거리보기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10 정도 (단, 시야가 탁 트인 곳에 올라가야지만 프레임이 낮아짐)<br /> 식생 옵션과 동일한 방식으로 일정 범위 내에서 건물들의 오브젝트를 표현하는 옵션입니다.<br /> 500m 이내의 일정거리 내의 건물, 울타리, 돌 등의 오브젝트는 매우 낮음에서도 동일하게 표현이 되며 옵션을 올릴수록 멀리있는 건물들도 시야가 잘 보이게 됩니다.<br /> 매우 낮음에서도 500m 이상의 거리의 플레이어는 동일하게 보여지며, 다만 거리보기 옵션이 높으면 멀리 있는 건물들의 오프젝트 표현이 상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양이 여유 있지 않다면 매우 낮음으로 돌려도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br /> <br /> 수직동기화<br /> 수직동기화는 찢김 현상을 막아주고 프레임을 제한시켜서 모니터의 주사율과 FPS를 맞춰주는 옵션입니다. 연상량이 많은 배틀그라운드 장르에서는 순간 순간의 반응속도와 방대한 맵을 계속 그려줘야 하는 특징 때문에 고정이 되기 힘들고 화면이 오히려 끊겨서 보이게 되거나 인풋렉 현상을 체험하게 되기에 저 역시 비활성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br /> <br /> 모션 블러<br /> 모션 블러의 경우 화면을 좌우로 돌릴 때 블러처럼 흐리게 표현하게 됩니다.<br /> 개인적으로 FPS장르에서는 빠르게 적을 찾을 때 블러 효과를 주게 되면 흔들림이 느껴져서<br /> 저 역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br /> <br /> 마우스 반전<br /> 좌우 이동이나 왼쪽 오른쪽 클릭키의 변화는 없으며 상하 위 아래만 반전이 일어나는 옵션입니다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화면을 아래로 보게 하는 옵션입니다.<br /> 저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br /> <br /> 일반상태감도 - 일반 회전<br /> 운전 시 감도 - 운전 시 회전<br /> 조준 시 감도 - 3인칭 조준 시 감도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주로 샷건 SMG를 사용할 때 쓰는 감도입니다.<br /> 스코프 모드 감도 - 레드도트, 홀로그램시의 감도입니다.<br /> 2배율 스코프 감도 - 배율 모드에 따른 감도입니다.<br /> <br /> <br /> 사운드 볼륨은 100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br /> 영상 제작으로 인해 임시로 볼륨을 줄여둔 것이니 볼륨은 100으로 고정해주세요~<br /> <br /> 전체<br /> 효과음 - 게임 내 모든 소리를 담당합니다. 총소리부터 수류탄, 차 등 게임 내에 일어나는 모든 소리들을 표현합니다.<br /> UI - 게임 내 로비에서 인터페이스 전환시 소리를 담당합니다.<br /> 간혹 천둥소리, 비소리, 발소리 등등 UI사운드에 대해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br /> UI사운드란 User Interface Sound로서 게임 이전 인터페이스 내의 사운드 볼륨을 말합니다.<br /> 간혹 게임 내 Tab을 눌러 아이템을 줍고 버릴 때 나는 소리들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 소리는 효과음에 들어가며 UI사운드는 게임에 들어가기 전 대기 중에 인터페이스 전환중에 나는 소리입니다.<br /> 음악 - 대기중 배경음악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br /> <br /> 보이스 채팅<br /> 보이스 채팅 모드 - 눌러서 말하기<br /> 보이스 채팅 채널 - 팀원만<br /> 보이스 채팅 출력 - 팀원들의 소리가 들려오는 크기 조절<br /> 보이스 채팅 입력 - 내 소리가 팀원들에게 들리는 소리 크기<br /> <br /> 게임 플레이<br /> <br /> 인벤토리 화면에서 캐릭터 렌더링 보기 <br /> 색각 이상 모드 - 색깔 구분이 어려우신 분들이 선택하는 옵션<br /> 크로스헤어 컬러 - 가운데 에임 색깔 변경하는 옵션<br /> 화면에 장비 표시 - 헬맷, 조끼, 배낭 등의 여부를 보여줌<br /> 화면에 상태 표시 무기 슬롯 - 1-5 슬롯의 장비들을 보여줌<br /> 맵 확대 / 축소 감도 - 감도가 높으면 휠을 조금만 돌려도 크게 확대 됨<br /> 킬 메시지 아이콘 - 킬 메시지 아이콘을 켜면 <br /> <br /> 키 입력<br /> 토클방식 / 유지하기의 차이<br /> 토클 : 한 번 누르면 계속 반영되는 키<br /> 유지하기 : 눌렀다 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키<br /> <br /> [Background Music]<br /> 1. Eventide - Rain Check<br /> 2. Eventide - Captions<br /> 3. Chill Pop Rosie Darling &amp; OKO - L.A<br /> 4. Hibshi X Azi Sherif - Cloud Be Love<br /> 5. Jeris - Get Lost<br /> 6. Nights - Breath<br /> <br />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하실 내용 있다면 메일이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jinho0305@naver.com<i class="fa fa-language transViewIcon clickable" title="Translation"></i>

[배그 강의] 입문편 3강 - 옵션 설정 (고인물이 알려주는 배그 강의) - 진데레
Last tagged 2023/10/04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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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강의] 입문편 3강 - 옵션 설정 (고인물이 알려주는 배그 강의) - 진데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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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편 3강 - 배틀 그라운드 내의 모든 옵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환경설정]
언어 설정 - 한국어 / 영어

비디오캡처 - 하이라이트 자동 캡쳐 설정 옵션으로 게임 내 킬과 데스 로그를 기록하여 게임이 끝나면 저장 여부를 알려주고 본인이 어떻게 죽었는지 또는 어떻게 죽였는지 영상을 기록하여 본인만의 일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디스플레이 모드 - 전체화면 / 전체화면(창) / 창모드
해상도 - 1920*1080
1인칭 시야 Fov 80 - 103 높을수록 시야가 멀리 보임 (단 조준경 모드에서는 동일)
밝기 - 게임 내 밝기를 조정합니다.

고급설정
화면 스케일 (70-120)
몇 퍼센트의 크기로 기본 랜더링을 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100일때 (1920x1080) 120일때 (2304x1296) 70일때(1344x756)

그래픽 옵션

안티앨리어싱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 5 정도 (거의 차이 없음)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물체의 테두리를 매끄럽게 다듬어주는 옵션입니다.
물체의 테두리를 자세히 보시면 매우 낮음에서는 경계선들이 거칠게 표현되고 있으며
울트라에서는 경계선을 부드럽게 다듬어주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티앨리어싱 옵션은 일명 ‘계단 현상 제거’ 옵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낮음과 중간 사이에서는 먼거리의 물체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있으니 
아예 매우낮음으로 설정하시거나 높음이상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차이는 5 정도로 낮은 수치이니
개인의 성향에 따라 매우낮음이나 울트라 중 선택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15~20 정도

텍스쳐에 후처리를 진행해 질감을 강조하고 명암을 생성하는 옵션입니다.
울트라로 갈수록 질감과 명암, 눈의 초점까지 구현하는 옵션인데요 
울트라로 갈수록 창문이 실감나게 바뀌어 창문 내부가 더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차량의 표면, 헬멧부분이 더 디테일하게 보이는 효과가 주어지는데 

그림자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20~25 정도
3D 게임에서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옵션 중 하나가 바로 그림자 옵션입니다.
그림자 옵션은 홀로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광원에 의한 그림자 변화를 구현해야 하므로 실시간 연산이 가중되기 때문에 더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울트라 옵션의 경우 캐릭터 근처의 나뭇잎까지 선명한 그림자 형태로 보이게 되며, 옵션이 낮아지게 되면 생략되어지는 그림자들이 있지만, 실제적인 프레임 손실적 측면을 본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은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낮음에서도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텍스처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 10~15 정도

물체에 입혀지는 표면의 디테일을 결정합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땅, 풀, 나무를 포함하여 캐릭터, 무기 등 모든 이미지에 디테일을 더해주게 됩니다. 매우 낮음의 경우 사물 표현력은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뭉개진 그래픽을 감상하게 되며, 텍스처 옵션은 GPU에 큰 부하를 주지는 않지만 그래픽 카드 램 요구량에 크게 관여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그래픽 카드가 저사양이 아니라면 최소한 중간 이상의 옵션을 주셔야 실제감이 보장되며, 높음과 울트라의 체감적으로 화질 차이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효과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10~15 정도

말 그대로 시각적 효과에 해당하는 모든 것들을 강화해줍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수류탄이 터질때의 효과나 레드존이 떨어질 때, 연막탄의 연기나, 총구에서 발생하면 화염구 등 게임 내에 다양한 효과들에 대한 디테일을 강화시켜 줍니다. 결정적으로 효과 옵션이 높으면 멀리서 적이 나를 쏠 때 불빛이 번쩍이는게 더 선명하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양에 여유가 있다면 효과도 높은 옵션을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식생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5 정도 (거의 차이 없음)
식생은 나뭇잎이나, 덤불, 풀잎의 풍성함을 결정하는 옵션인데요
대략적으로 500m까지는 매우 낮음에도 동일하게 표현이 되고 있으며, 옵션이 높아질수록 멀이 있는 나무나 덤불의 표현들이 선명하게 보여지게 됩니다. 식생이 게임 플레이 자체에 미치는 영향은 없으며, 옵션마다 프레임 차이는 1 미만인데, 그래픽카드의 비디오 램을 꽤 사용하게 되니, 개인의 사양에 따라서 매우낮음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비디오 램의 여유가 있으신 분이나, 풍성하게 멀리서도 나무가 표현되길 바라시는 분이라면 울트라 옵션으로 돌리셔도 게임 내 프레임 드랍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거리보기 : 매우낮음과 울트라의 프레임 차이가 10 정도 (단, 시야가 탁 트인 곳에 올라가야지만 프레임이 낮아짐)
식생 옵션과 동일한 방식으로 일정 범위 내에서 건물들의 오브젝트를 표현하는 옵션입니다.
500m 이내의 일정거리 내의 건물, 울타리, 돌 등의 오브젝트는 매우 낮음에서도 동일하게 표현이 되며 옵션을 올릴수록 멀리있는 건물들도 시야가 잘 보이게 됩니다.
매우 낮음에서도 500m 이상의 거리의 플레이어는 동일하게 보여지며, 다만 거리보기 옵션이 높으면 멀리 있는 건물들의 오프젝트 표현이 상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양이 여유 있지 않다면 매우 낮음으로 돌려도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수직동기화
수직동기화는 찢김 현상을 막아주고 프레임을 제한시켜서 모니터의 주사율과 FPS를 맞춰주는 옵션입니다. 연상량이 많은 배틀그라운드 장르에서는 순간 순간의 반응속도와 방대한 맵을 계속 그려줘야 하는 특징 때문에 고정이 되기 힘들고 화면이 오히려 끊겨서 보이게 되거나 인풋렉 현상을 체험하게 되기에 저 역시 비활성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션 블러
모션 블러의 경우 화면을 좌우로 돌릴 때 블러처럼 흐리게 표현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FPS장르에서는 빠르게 적을 찾을 때 블러 효과를 주게 되면 흔들림이 느껴져서
저 역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마우스 반전
좌우 이동이나 왼쪽 오른쪽 클릭키의 변화는 없으며 상하 위 아래만 반전이 일어나는 옵션입니다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화면을 아래로 보게 하는 옵션입니다.
저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반상태감도 - 일반 회전
운전 시 감도 - 운전 시 회전
조준 시 감도 - 3인칭 조준 시 감도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주로 샷건 SMG를 사용할 때 쓰는 감도입니다.
스코프 모드 감도 - 레드도트, 홀로그램시의 감도입니다.
2배율 스코프 감도 - 배율 모드에 따른 감도입니다.


사운드 볼륨은 100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영상 제작으로 인해 임시로 볼륨을 줄여둔 것이니 볼륨은 100으로 고정해주세요~

전체
효과음 - 게임 내 모든 소리를 담당합니다. 총소리부터 수류탄, 차 등 게임 내에 일어나는 모든 소리들을 표현합니다.
UI - 게임 내 로비에서 인터페이스 전환시 소리를 담당합니다.
간혹 천둥소리, 비소리, 발소리 등등 UI사운드에 대해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UI사운드란 User Interface Sound로서 게임 이전 인터페이스 내의 사운드 볼륨을 말합니다.
간혹 게임 내 Tab을 눌러 아이템을 줍고 버릴 때 나는 소리들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 소리는 효과음에 들어가며 UI사운드는 게임에 들어가기 전 대기 중에 인터페이스 전환중에 나는 소리입니다.
음악 - 대기중 배경음악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이스 채팅
보이스 채팅 모드 - 눌러서 말하기
보이스 채팅 채널 - 팀원만
보이스 채팅 출력 - 팀원들의 소리가 들려오는 크기 조절
보이스 채팅 입력 - 내 소리가 팀원들에게 들리는 소리 크기

게임 플레이

인벤토리 화면에서 캐릭터 렌더링 보기
색각 이상 모드 - 색깔 구분이 어려우신 분들이 선택하는 옵션
크로스헤어 컬러 - 가운데 에임 색깔 변경하는 옵션
화면에 장비 표시 - 헬맷, 조끼, 배낭 등의 여부를 보여줌
화면에 상태 표시 무기 슬롯 - 1-5 슬롯의 장비들을 보여줌
맵 확대 / 축소 감도 - 감도가 높으면 휠을 조금만 돌려도 크게 확대 됨
킬 메시지 아이콘 - 킬 메시지 아이콘을 켜면

키 입력
토클방식 / 유지하기의 차이
토클 : 한 번 누르면 계속 반영되는 키
유지하기 : 눌렀다 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키

[Background Music]
1. Eventide - Rain Check
2. Eventide - Captions
3. Chill Pop Rosie Darling & OKO - L.A
4. Hibshi X Azi Sherif - Cloud Be Love
5. Jeris - Get Lost
6. Nights - Breath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하실 내용 있다면 메일이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jinho030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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